Do It Yourself

우리집 가전/전자기기 전자파 줄이는 방법!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생활 & 이슈

우리집 가전/전자기기 전자파 줄이는 방법!

☺☻☺

안녕하세요~ 얼밀쿠티 입니다. ^^

여러분, 우리는 하루 종일 전기와 함께 생활하고 있어요. 오늘은 집안에서 사용하는 가전기기(가전제품), 전자기기(전자제품)의 전자파를 낮추는/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그거 아세요? 우리는 정말 전기를 이용한 다양한 물건을 ‘소지’하거나 항상 ‘사용’하고 있어요. 한손에는 꼭 스마트폰이 들려져 있거나, 컴퓨터가 있습니다.

 

 

추운날엔 잘 때 온수매트나, 전기장판을 틀고, 더운날엔 선풍기나 에어컨을 틀어요. 휴대가 가능한 휴대용 선풍기도 많이 씁니다.

집에와서 샤워 후 머리를 말릴 때는 드라이기를 사용하고, 간편하게 음식을 데워먹을 때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죠. 어디 그뿐인가요.

음악을 들을 땐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빨래세탁할 땐 세탁기를 이요하고, 미세먼지 많은 날, 요리하는 날 혹은 매일 공기청정기를 틀고, 비오는 날엔 가습기를 틉니다. 아! 항상 켜두는 냉장고, TV도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전기 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자파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고 할 수 있죠.

그렇다고 사용하지 않을 수도 없구요! : (

 

그렇다면 조금 더 전자파를 낮춘 환경을 만들면 되겠죠?!

 

전자파는 전기와 통신을 이용하여 작동하는 모든 기기에서 발생한답니다.

전자파는 눈에 보이지 않아 우리가 쉽게 느낄 수 없습니다.

만약 내가 사용하고 있는 전자제품의 전자파 양이 미약하더라도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몸에 좋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양의 전자파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인체 내에 유도전류가 형성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세포 성장, DNA 증식, 뇌세포 기능, 면역세포 및 호르몬 등에 영향을 주어 수면장애, 기억력이 떨어지고,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임신중 일 경우 더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파의 양은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합니다. 따라서 전자기기(전기기기)를 사용할 때에는 몸에서 멀리~ 아주 멀리 놓으면 됩니다.

 

우리집 전자파 줄이는 방법 3가지!

1. 전자기기를 몸에서 멀리~ 아주 멀리 놓으면 더 좋다! 기억하세요!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

○ TV(텔레비전)은 1.5m 이상 거리를 유지합니다.

○ 전자레인지는 전자파 발생량이 매우 높으므로 사용중에는 2m 이상 접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전자레인지 오른쪽에 변압기가 있어서 좌측보다 전자파가 10배 이상이라고 하니 조리중에는 아예 접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컴퓨터 모니터는 30cm 이상 거리를 유지합니다.

○ 휴대전화 통화는 10분 미만만 하고, 왼쪽 오른쪽을 번갈아 가며 통화하는 것이 그나마 낫습니다.

○ 컴퓨터(PC) 작업은 연속으로 하지 않고 중간 중간 텀을 만들어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잘 때에는 휴대폰을 멀리 두고 잡니다.

○ 냉장고 뒤에서 전자파가 많이 나오는데 냉장고 뒤쪽이 방쪽으로 오지 않도록 옮기는 것이 좋다.

○ 전기장판은 따뜻하게 데워 놓았다가 자기전에는 전원을 끄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추워서 계속 켜고자는데 이럴 경우 전원코드와 온도 컨트롤러는 멀리 아주 최대한 멀리 두세요.

 

 

2. 전자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원 코드를 빼놓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3. 전자기기 이용시간을 관찰하는 습관과 그 이용시간을 반 이상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될 정보 ↓

포켓몬고 비주기 공략 - 포켓몬 추천

공무원 봉급표 2020년 (연구직 공무원, 국가정보원 전문관)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비번 까먹었을 때 (암호, 비활성화)

LG세탁기 에러코드 속시원하게 확인요~ (통돌이/드럼)

PPT 텍스트(글자) 그라데이션, 휘게하기 효과

월세, 전세 전입신고 안하면?

자격증 대여 신고 포상제도 - 빌린 자, 빌려준 자, 중개한 자 모두 처벌 대상

새집증후군, 헌집증후군 - 두껍아 새집증후군은 주지마오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 모집 공고 (마감기한: 9/14)

과학기술인으뜸적금 + 청년우대(고금리 2.8~3.5%)

금리인하요구권 - 대출금리 낮추고 이자줄이기~

인공지능(AI) 국민비서?! 범정부 민원상담 365 챗봇?! 알아보아요

입원 또는 건강검진 한 날, 서울시 유급병가 지원 혜택 받으세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밀쿠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여러분 다음에 또 뵈어요 -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