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PPT 텍스트(글자) 그라데이션, 휘게하기 효과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엑셀 & 구글스프레드 & IT

PPT 텍스트(글자) 그라데이션, 휘게하기 효과

☺☻☺

안녕하세요~ 얼밀쿠티 입니다. ^^

오늘은 PPT에서 글자 효과를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씨(텍스트) 효과밋밋한 글자에 재미를 불어넣을 수 있는데요~ 파워포인트(PPT)에는 다양한 글자 스타일 변환 기능이 있어요.

저는 풍부한 색감을 주기 위해 무지개 색으로 글자를 준비해봤어요.

글씨색을 그라데이션을 주는 방법도 같이 알려드릴게요!

 

먼저 빈 PPT 도화지에 홈이나 삽입 메뉴를 들어가시면, 도형이 있어요.

여기서 글자넣는 상자를 클릭해주세요.

글상자를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글을 써주세요~

글상자에 글자를 넣은 모습

저는 이렇게 "글씨를 휘어볼까요?" 라고 적어보았습니다.

 

 

이 글상자를 더블클릭한 후, 메뉴에 서식에 들어가면 글자색 바꾸기에서 그라데이션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기타 그라데이션을 눌러주세요~

글자 그라데이션

 

텍스트 그라데이션 무지개로 설정

자 이제 텍스트가 무지개 그라데이션으로 설정되었나요? : )

그 다음은 바로 텍스트를 휘어보게 해봅시다!ㅎ_ㅎ

서식 - 텍스트효과 - 변환

아까 그 글자를 적었던 글상자를 더블클릭한 후, 메뉴에 서식으로 들어가 텍스트 효과를 들어가면 변환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텍스트를 변환해주는 효과를 넣는 것인데요.

텍스트는 동그랗게 말릴수도, 삐뚫어 질수도, 구겨질 수도 있습니다! ㅎㅎ

글자(텍스트) 변환 효과 1

저는 동그랗게 말아도 보고~ 텍스트가 강강수월래 하네요! ㅋㅋㅋ

글자(텍스트) 변환 효과 2

위에서 아래로 넓어지는 강조효과도 줘보고요~

글자(텍스트) 변환 효과 3

텍스트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늘어나는 효과도 줘봤습니다.

글자(텍스트) 변환 효과 4~5

왼쪽 그림은 글씨가 춤을 추게해봐요~ 이응'ㅇ'이 접히는 효과로 하트가 되었네요! ㅋㅋㅋ

오른쪽 그림은 가운데 정렬을 하고 아래쪽으로 줄이기 효과를 해봤어요~

 

정말 재밌죠? 글씨 크기도 다양하게 해보고, 글씨체도 다양하게 해보면 더 다채로운 효과를 만들 수 있을 거 같아요. >_<

재미있는 편지를 써서 친구에게 카드로 보낼 수도 있겠구요.

텍스트에 효과를 깔끔하게 주고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서 회전도 줘보고~ 재미나고 다양한 효과를 줘볼 수 있겠죠?

 

 

저는 무지개색으로 설정해서 보여드렸지만 다른 그라데이션도 많구요~ 그림자나 텍스트 윤곽선, 네온효과 등도 주면 더 생동감 있는 텍스트를 연출 할 수 있답니다.

PPT로 재미난 글씨효과, 춤추는 글자도 만들어보고 힐링해봅시다! ^^

 

더 많은 리얼 밀쿠티의 정보를 보시려면 ˇܫˇ

엑셀 줄바꿈 함수 SUBSTITUTE - 줄바꿈 & 한줄로 합치기

비전보드 만들기 추천 - 꿈을 박제해보세요!

구글 스프레드시트 틀고정 - 밀쿠티와 알아보기!

퇴직금 계산방법 – 밀쿠티와 알아보기

국민내일배움카드 - 밀쿠티와 한번에 알아보기!

실업급여 or 구직급여 수급신청 방법 상세보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밀쿠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여러분 다음에 또 뵈어요 -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