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캡처도구 바로가기 단축키 설정방법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엑셀 & 구글스프레드 & IT

캡처도구 바로가기 단축키 설정방법

☺☻☺

안녕하세요~ 얼밀쿠티 입니다. ^^

여러분 캡처 많이 하시나요? ^O^

저는 인터넷 하다가 사고 싶은 물건을 발견하거나, 명언을 발견했을 때 필사를 위해 캡처를 해두곤 하는데요~

윈도우에도 캡처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윈도우 보조프로그램에서 캡처도구 들어가기

 

위 그림처럼 보조 프로그램 폴더 안에 캡처도구를 쉽게 찾을 수 있지요.

그러나 사용빈도수가 높아지면서 찾아가는 과정이 매우 귀찮아지기 시작했어요.. 네 저는 귀차니스트..

뭐든지 좀더 편한 방법이 있는지 연구해봐야죠. ㅋㅋㅋㅋ

 

○ 캡처도구 프로그램 단축키 설정방법 step 1

바로 이 캡처도구 프로그램의 바로가기 방법은 내가 설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캡처도구가 파밧 하고 열리는 거예요.

먼저 캡처도구를 열어줍니다.

검색창에서 캡처를 입력해주세요

 

검색창에서 캡처를 입력하면 아래 캡처도구가 뜹니다.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한 후, 캡처도구의 속성을 들어가기만 하면 됩니다.

 

캡처 도구를 오른쪽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위 그림의 캡처도구 실행 아이콘이 나왔다면 캡처도구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속성에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바로가기 키 입력창이 나오는데요~

 

 

○ 캡처도구 프로그램 바로가기 방법 - step 2

바로 가기 키 입력창을 클릭 후 원하는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Z를 눌러서 ctrl + alt + Z가 되었어요. 원하는 바로 가기 키를 입력해보세요 : )

확인 버튼을 누르고 나오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한다고 하는데 확인을 눌러줘요.

 

이제 갑자기 캡처도구를 사용하고 싶다! 하면 바로 ctrl + alt + Z를 누르면 켤 수 있게 되었답니다.

 

 

수정하고 싶을 경우 다시 속성창에 들어가 입력칸에 동일하게 하면 됩니다.

지우고 싶을 경우에는 delete나 backspace로 지우면 다시 ‘없음’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자연스러워~ 캡처도구 형광펜 기능

캡처도구는 형광펜 기능이 자연스러워서 자주 사용하는데요~ 아래 형광펜 기능을 확인해주세요 ㅇ_ㅇ

캡처도구의 형광펜 기능
형광펜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자연스럽죠? 지우고 싶을 땐 옆에 지우개 기능으로 지워주면 돼요. ^^

지금까지 윈도우 캡처 도구 바로가기 설정 팁이었습니다!

 

다른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엑셀 줄바꿈 함수 SUBSTITUTE - 줄바꿈 & 한줄로 합치기

구글 스프레드시트 틀고정 하는 방법

비전보드 만들기 추천 - 꿈을 박제해보세요!

PPT 텍스트(글자) 그라데이션, 휘게하기 효과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 선택은?

청년내일채움공제 재직자/기업 신청 조건

원산지표시제도 및 원산지표시품목

주민센터에서 방사능 라돈 측정기 무료로 대여하세요~

구글플레이 수수료 30% 정책 모든앱에 확대할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밀쿠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여러분 다음에 또 뵈어요 -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