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만성적인 허리 통증, 요통 예방 생활습관 방법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생활 & 이슈

만성적인 허리 통증, 요통 예방 생활습관 방법

☺☻☺

당신은 지금 허리를 꼿꼿하게 펴고 계십니까? 👍 우리는 평소 일을 하고, 일을 하지 않을 땐 주로 스마트폰을 봅니다. 🤳 과거에 비해 운동할 시간은 절대적으로 부족해졌습니다. 😭😭 척추는 주변의 근육의 힘이 제대로 버텨줘야만 걸을 때도, 서있을 때도, 앉아있을 때도, 그리고 누워 있을 때에도 아프지 않을 것입니다. 🏃‍♀️

 

만성적인 허리 통증, 요통 예방 생활습관

척추가 가장 핵심 기둥이라면, 보조 기둥은?😀

보조기둥은 인대와 근육입니다. 이 보조기둥에 문제가 생기면, 척추는 중력에 의해 점점 눌려질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척추 주변 근육을 강력하게 발달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데드리프트 같은 빡센 운동 말고

가볍게 천천히 달리는 운동(조깅), 수영과 같은 운동으로 충분히 척추를 강화할 수 있으며, 60대 이상의 연령은 걷기가 가장 좋습니다. 🏃‍♀️🏊‍♀️👍👍

 

겨울철에는 특별히 신경써야합니다‼

특히 겨울에는 기온이 낮아져, 척추를 감싼 인대와 근육이 수축하여 굳어질 수 있습니다.

보조기둥이 굳어지면 뼈와 신경들이 압박되어 허리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스노우보드 같은 야외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연령층에서도 나타날 수 있고, 척추나 관절에 질환을 앓는 노년층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증이 지속되고 심해진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통증이 느껴질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가시길 바랍니다.

  • 배뇨장애: 오줌을 잘 누지 못하거나 오줌을 눌 때 통증이 생기는 경우

  • 가슴에서 통증이 느껴질 때

  • 아침에 특히 경직되는 증상이 있을 때

 

겨울철 실내 운동 8가지

겨울철에는 활동량이 떨어지므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해주면 좋습니다.

  1. 수영, 체조, 스트레칭, 에어로빅, 요가, 필라테스자이로토닉

  2. 따뜻하게 옷을 입고, 일주일에 3~4회 산책을 해주고 장시간 추위에 있지 않도록 합니다.

  3. 산책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후에는 따듯한 물로 목욕을 하여, 혈관과 신체의 경직된 것들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적인 요통을 예방하는 일상 습관

나이가 들면서 골밀도 감소, 근육과 인대의 탄력성 및 유연성 저하, 뼈, 디스크 노화는 자연스러운 것입니다만, 평소 생활 속에서 예방하여 노화를 더디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장시간” 서있거나 앉아 있거나 누워있는 시간을 줄입니다.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 50분 마다 기지개와 허리를 움직여주는 스트레칭 10분 만으로도 허리 노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누워 있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혈액순환을 위하여 매일 천천히 가볍게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평소 허리 근육강화를 위한 운동을 합니다.

허리의 근육 강화를 위한 운동은 걷기, 스트레칭, 플랭크, 수영 등의 우리 몸의 중심의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하면 좋습니다.

 

3. 몸무게를 적절하게 유지합니다.

갑작스런 몸무게의 증가허리 근육을 긴장시켜 여러가지 요추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흡연자는 금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흡연을 하면 척추 안에 있는 칼슘이 빠져나가 높은 확률의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 통증, 심할땐 이렇게 해보세요

 

엉덩이 통증, 심할땐 이렇게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저는 지난 포스팅(필라테스 운동 효과, 자세교정에 좋은 자이로토닉 운동)에서 말씀드린 것 같은데.. 자세가 진짜 안좋아요. 특히 인간은 오래 앉아 있으면

rosecherry.tistory.com

 

지금까지 만성적인 허리통증, 요통 개선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히 습관을 지속하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항상 행복합시다. 🙂🙂🙂

 

다른 사람도 함께본 정보

🎁찌릿 가슴 통증 심혈관 질환, 심근경색 예방법

🎁틀니, 치과 임플란트 의료비 지원 방법, 가격 비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