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설 선물 공직자 선물 허용 금액, 기간 "청탁금지법, 일반 국민들도?"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생활 & 이슈

설 선물 공직자 선물 허용 금액, 기간 "청탁금지법, 일반 국민들도?"

☺☻☺

설 명절 공직자 선물 허용 금액

코로나19로 판로확보에 곤란을 겪고 있는 농어가를 위하여 올해 선물 허용 한도액을 상향하자는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특히 농어가는 긴 장마와 태풍 등으로 작황이 부진해 피해를 입었고, 수산업계는 수입 수산물의 증가와 불법적인 중국 어선의 조업으로 인해 더 어려운 상황에 있는 점을 호소하며 선물 상한액 조정을 희망하였습니다. 😶😶

지난해에도 선물가액을 20만원으로 한시적 상향 조정한 정부의 조치로 선물 매출액이 전년보다 일부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미 시행한 이력이 있었네요.

 

코로나 2.5 단계, 3단계 미용실 거리두기 방법은?

 

코로나 2.5 단계, 3단계 미용실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정부의 거리두기 단계별 전환 기준을 살펴보면, 전국적 대유행 단계인 3단계는 1주일간 일평균 국내발생 확진자 800~1,000명 이상이거나 또는 일일 확진자

rosecherry.tistory.com

 

설 선물 공직자 허용액 농축수산식품 10만원 상향

설 명절 기간 공직자 등이 주고 받는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식품 선물의 선물 가능금액을 본래 10만원에서 최대 20만원까지 상향한다고 합니다.

 

정부는 이러한 내용이 포함된 청탁금지법령을 일부 개정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선물할 수 있는 농수산물 종류

따라서 1월 19일부터 2월 14일까지 최대 20만원 까지 농축수산식품(과일, 꽃, 나무(화훼), 생선, 한우 등)과 가공품(농수산물을 원료, 재료로 50%이상 사용하여 가공한 홍삼, 김치, 젓갈 등의 가공품)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감사 및 조사가 진행중인 감독/피감기관과 인허가 담당 공직자/신청인 및 직무 관련이 밀접한 공직자 등은 직무수행 공정성을 저해하는 선물은 안됩니다.

이러한 농수산물 선물의 금액을 상향한 이유는 공직자 등이 원활한 직무수행 또는 사교 및 의례를 목적으로 받을 수 있는 선물의 허용 범위가 조정된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일반 국민들도 선물 금액 제한 있는지?

이와는 무관하게 직무 관련성이 없는 일반인들끼리 주고 받는 설 명절 선물은 가격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자유롭게 선물하시면 됩니다.

 

청탁금지법은 직무 관련 공직자 등이 받는 경우에 적용되는 것이므로 일반 국민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도 함께본 정보

🎁귀농 창업을 지원해드려요! 컨설팅 프로그램 신청방법

🎁코로나19로 인한 휴업, 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