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젊음을 돌려주세요! 검은깨/흑임자 효능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생활 & 이슈

젊음을 돌려주세요! 검은깨/흑임자 효능

☺☻☺

안녕하세요~ 얼밀쿠티 입니다. ^^

한방에서는 흑임자로 불리는 검은깨!! 요즘 흑임자를 이용한 음료, 과자, 아이스크림 등이 아주 유행이죠. 흑임자 빙수, 흑임자 라떼, 흑임자 마카롱, 흑임자 죽… 츄릅.. –ㅠ- 오늘은 잘 챙겨먹는다면, (뱀파이어처럼 늙지 않게 해주세요..) 뱀파이어 까진 아니지만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방지, 두뇌발달 등에 좋은 검은깨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옛말에 “검은깨 서말만 먹으면 황소도 이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약해진 기력을 회복해준다고 하는데요. 중국에서는 불로장수의 식품으로 여길 만큼이니 그 효능이 얼마나 다양하고 좋은지 상상해볼 수 있겠지요?

 

머리가 자주 빠진다면 검은깨를 드셔보세요~

검은깨는 모발과 두피건강에 좋은 레시틴, 케라틴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일반깨에 함유되어 있는 것보다 훨씬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레시틴은 모발 뿐만 아니라 뇌세포를 활성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인지능력 및 기억력 등의 뇌기능을 개선하는데도 매우 탁월하답니다!!!

정말 성장기 어린아이들부터 어른,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두 도움이 됩니다.

 

혈관 속 노폐물 배출에 탁훨한 검은깨

검은깨는 리놀레산, 리그난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준다고 하죠.

또한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도 풍부하여 짜게 드실 경우 검은깨를 뿌려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관절을 튼튼히 하는 검은깨

이쯤되면 검은깨에는 정말 안들어 있는 것이 없군요! 칼슘까지 풍부하다니요?

검은깨에 함유된 칼슘이 우유보다 10배가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칼슘 영양제를 검은깨로 해도 되겠습니다.

 

항산화=노화방지에 매우 뛰어난 검은깨

안토시아닌 색소와 비타민E, 토코페롤까지!!! 피부, 눈 등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E는 견과류, 아보카도 등에도 많이 들어있어서 화장품으로도 많이 바르는 것이죠~~

피부관리에도 검은깨가 좋습니다 여러분.. 흑임자로 된거 많이 먹읍시다..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도 개선한다고 하는데요. 검은깨, 너 도대체 없는게 뭐니;;;

 

검은깨 섭취 주의사항!

검은깨를 섭취할 때에는 볶은 것이 좋고, 차가운 성질을 띄므로 소화력이 약해서 설사나 묽은 변을 보시는 분들은 조금씩만 드셔보세요~ 열량이 높다보니 하루 권장량이 작은 수저로 1수저라고 합니다.

 

뭐든지 아무리 영양이 높다고 해도 많이 먹으면 과유불급입니다~~.

매일 조금씩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요.

 

검은깨 먹는 방법!

우유나 두유에 검은깨를 갈아서 먹는 방법

미숫가루에 검은깨를 갈아서 먹는 방법

갖가지 반찬이나 음식, 요리 등에 볶은 검은깨를 솔솔 뿌려서 드셔보세요~

 

더 많은 리얼 밀쿠티의 정보를 보시려면 ˇܫˇ

대상포진 증상, 치료 및 예방방법 (★)

체했을 때 도움이 되는 음식! 4가지

스텐 텀블러 세척하는 5가지 방법

1회용 인공눈물(점안제)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모범음식점은 바로 안심식당? 모범음식점의 신청방법, 지정기준

무거운 폐가전제품 무료 방문수거 신청하세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밀쿠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여러분 다음에 또 뵈어요 -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