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무거운 폐가전제품 무료 방문수거 신청하세요~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생활 & 이슈

무거운 폐가전제품 무료 방문수거 신청하세요~

☺☻☺

안녕하세요~ 얼밀쿠티 입니다. ^^

전자제품을 새로 사게 되면, 고장나거나 오래된 가전제품을 처리해야 합니다. 🙂

만약 수거요청으로 폐가전을 수수료 없이 무상방문하여 수거해가는 서비스가 있다면?

폐가전 제품은 처리될 때 좋지 못한 성분들이 발생할 수 있는데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신청하면 수거된 폐가전제품은 재활용센터에서 재활용됩니다. 처리과정에서 발생되는 좋지 못한 성분들을 친환경적으로 처리하여 환경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재활용 확대 및 시민의 불편해소를 통해 자원이 순환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1. 기본정보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www.15990903.or.kr 홈페이지

무상방문수거는 2012년 서울시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거진 후에 2013년에는 광역시도로 확대되었으며, 2014년에는 대상지역을 기초단체로 확대하여, 2016년 이후 전국 228개 기초자치단체에서 무상방문수거를 시행하게 되면서 현재에는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

 

주민 편익 😀
1인 가구, 노인가구 증가 및 가전제품의 대형화로 인하여 가정에서 주민이 대형폐가전제품 배출 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을 해소합니다.

경제적 측면 🤑
신제품 구입 시 가전제품 생산 또는 판매사에서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수거하고 있으나,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배출하는 경우에는 주민이 대당 3,000원~25,000원 정도의 배출 수수료를 직접 부담하는데 있어서 경제적인 부분을 해소합니다.

환경적 측면 ♻
폐가전제품의 잔재폐기물이 방치되고 일부 중요 유가물에 대해서만 탈취하는 사례를 예방하고 환경오염 및 자원순환을 위함입니다.

 

 

○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 가정에서 배출되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전자레인지 등 사용하지 않는 폐가전제품을 수거전담반이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수거하는 서비스입니다. ^^

 - 단, 폐가전의 주요 부품을 임의로 떼어내어 파손된 경우나 런닝머신 외의 운동기구, 안마기, 악기류 등의 기기는 수거불가품목이니 아래에서 수거가능품목과 불가능품목에 대해 확인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처리해야할 폐가전제품이 나온다면,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ㅅ- 이사갈 때 대형쓰레기 많이 나오죠. 팔 수 있는 것들을 대부분 중고로 올려서 팔지만, 팔기엔 좀 부족한(?) 물건들은 폐기물 배출 절차에 따라 배출해야 합

rosecherry.tistory.com

 

2. 폐가전 수거 접수 신청 방법

1) 배출예약시스템 접수 절차방법

폐가전 배출예약 절차도 (출처: 폐가전 배출예약시스템)

 

2) 폐가전 방문수거 운영 프로세스

지방자치단체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전기·전자제품 재활용사업공제조합)은 폐가전 위수탁처리계약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배출정보가 수집되면, 무상방문수거가 가능하도록 아래 그림과 같이 수거운반체계를 구축하였다고 합니다.

폐가전 방문수거 운영 절차도 (출처: 폐가전 배출예약시스템)

 

환경부, 지자체, 전자제품 기업이 협력해 새롭게 구축한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무거운 폐가전을 손쉽게 무료로 버릴 수 있고 환경도 살릴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 폐가전제품 수거가능 품목

 

대형가전과 소형가전으로 나눌 수 있으며, 대형가전의 경우 1개 이상이면 예약이 가능하고, 소형가전의 경우 5개 이상이 되어야 예약이 가능합니다.



○ 폐가전제품 수거기준

 

폐가전제품 수거에 있어서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 또는 고정되어 있는 제품은 방문 전 기본적으로 철거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다리차나 크레인 없이 수거가 가능한 경우에만 수거가 가능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인력으로 수거가 가능하도록 신청인이 수거 가능한 상태로 조취를 취해야 합니다.

 

 

또한 수거가 불가능한 제품의 경우에는 원형을 훼손한 제품, 분해된 제품, 맞춤 제작된 빌트인 제품, 안마의자 등입니다. 중·소형가전제품 5개 미만인 경우는 수거가 불가능하나, 대형 가전제품 방문수거시에는 병행하여 수거는 가능합니다.

수거가 불가능한 가전제품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관할 주민센터 등에 문의하여 배출하여야 하겠습니다.

 

폐가전 수거가 불가능 할경우에는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하여 배출해야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용인시 대형폐기물(가구 등) 배출신청 방법 가격표

 

용인시 대형폐기물(가구 등) 배출신청 방법 4가지, 스티커 가격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책상, 소파, 침대 등의 대형폐기물을 버릴 경우, 동사무소, 주민센터 등에 방문해서 스티커를 구입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 시대

rosecherry.tistory.com

 

3. 폐가전 배출 신청방법 및 이용방법 

○ 신청 절차

1) 인터넷/콜센터를 통해 배출 품목, 수량, 배출 희망일자 지정

   ① 온라인 신청: www.15990903.or.kr

   ② 콜센터: 전국 1599-0903

2) 수거 담당자와의 일정 조정 후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시행됨

폐가전제품 배출 예약은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밀쿠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여러분 다음에 또 뵈어요 - ㅁ')/

 

다른 사람이 함께본 정보

🎁우리집 라돈 실내 농도 적정기준은?

🎁주민센터에서 라돈 측정기 무료 대여 방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