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 4가지, 음쓰 일쓰 분류방법!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생활 & 이슈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 4가지, 음쓰 일쓰 분류방법!

☺☻☺

안녕하세요~ 얼밀쿠티 입니다. ^^

음식물 쓰레기일반쓰레기와 분리하여 배출해야 합니다~~. 일반쓰레기는 대충 알겠지만, 음식물 쓰레기는 어떻게 분리하는건지.. 조금 헷깔릴 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음식물 쓰레기 분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생각해주시면 되세요.

음식물 쓰레기는 닭이나 곤충의 사료, 퇴비, 바이오 가스 등의 재료로 재활용 된다고 해요~.

그러니까 단단한 껍질이나 뿌리, 씨앗, 뼈, 그리고 찻잎, 원두 등은 일반 쓰레기로 버려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에서 좀더 상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음식물쓰레기가 아니에요?

1. 고추장, 된장과 같은 장류

고추장과 된장 등의 장류염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사료나 퇴비로 활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버리실 때에는 음쓰로 배출하지 마시고 일반쓰레기로 배출해주세요~~

놀랍네요; 예전에 자취했을 때 고추장도 당연히 음쓰인줄 알고 퍼서 음쓰봉지에 버렸는데;;; 이제 그러면 안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반성합니다. T_T

 

 

2. 생선의 살과 뼈는 서로 달라요!

고기나 생선을 먹게되면 반드시 나오게 되는 것이 이죠!!

작은 물렁뼈야 오도독오도독 씹어먹는다지만, 엄청나게 큰 뼈라던지, 생선의 뼈와 가시는 다 씹어 먹을 수가 없는데요? 이렇듯 동물의 사료로도 사용될 수 없겠죠?

고기나 생선의 살을 남기게 된다면,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해서 배출해주시구요,

뼈나 가시일반쓰레기로 배출해주시면 되세요~!

 

3. 과일의 씨앗이나 견과류의 껍질은요?

엄청 단단한 껍질과 씨앗을 가진 견과류와 과일들이 있죠~ 바로 호두, 밤, 복숭아, 자두, 감, 아보카도? 등등 아주 많은데요. 이렇게 딱딱한 껍질이나 씨앗은 일반 쓰레기로 버려주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수박 처럼 큰 채소나 과일은 어떨까요? -> 잘게 자르거나 부수어서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해주세요.

바나나, 사과 같은 연한 껍질들도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해주세요~

 

귤껍질 같은 것은 잘 말려서 수분을 제거하면 일반쓰레기로도 배출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4. 계란 껍질, 갑각류, 조개류의 껍데기

이건 비교적 쉬운 것 같아요. 꽃게, 굴, 조개, 계란(달걀) 껍데기는 동물이 소화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갑각류나 조개류의 껍데기는 일반 쓰레기로 분류하여 배출하시면 됩니다. ^^

 

아래의 귀여운 일러스트로 음식물 쓰레기 배출 방법을 알아보세요!

먹깨비 (출처: 서울시)

“이거 먹구 아파또!” 먹깨비가 알려주는 ‘음식물 쓰레기’ 분리배출방법!

 

먹깨비가 알려주는 ‘음식물 쓰레기’ 분리배출법

# 먹깨비즈의 슬기로운 집콕생활 # 일쓰: 일반쓰레기를 먹는 먹깨비입니다~ 많은 쓰레기로 인해 점점 덩치가 커지고 있어 요즘 다이어트 걱정이 많은 친구입니다. 음쓰: 음식물 쓰레기를 먹는 먹

mediahub.seoul.go.kr

ㅋㅋㅋ귀여워요. 분홍 먹깨비가 일반쓰레기를 먹구요. 보라 먹깨비는 음식물 쓰레기를 먹습니다.

 

더 많은 리얼 밀쿠티의 정보를 보시려면 ˇܫˇ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

무거운 폐가전제품 무료 방문수거 신청하세요~

무색, 무미, 무취! 방사능 라돈 실내 농도 적정기준 알고 예방하기

주휴수당 Q&A 정리해보아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밀쿠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여러분 다음에 또 뵈어요 -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