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체했을 때 도움이 되는 음식! 4가지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생활 & 이슈

체했을 때 도움이 되는 음식! 4가지

☺☻☺

안녕하세요~ 얼밀쿠티 입니다. ^^

저는 요즘 잠도 잘 못자는데다, 속도 더부룩하고.. 참 총체적 난국인데요. ㅠㅠ

음식도 허겁지겁 먹는 습관이 있어서 곧잘 체하곤 해요.. 체했을 때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체했지만 또 먹고 싶어서 그런건 물론 아니고(...) 약보다는 좀더 자연스런 방법으로 치유하고 싶은 마음에서 인데요. 혹시 체했을 때, 탄산음료 먹으면 좀 나아지는 느낌 들잖아요~ 그런데 체한 속을 달래기에는 탄산음료는 소화에 거의 효과를 주지 않는다고 해요. ㅠㅠ

그러면 먹고 트름을 해서 속이 편해진건 무엇? 이건 탄산음료를 먹으면 먹으면서 같이 먹은(?) 공기가 다시 나오는 것이라네요. -ㅁ-

아래 글 읽어보시고 속이 좋지 않을 때 아래 음식을 드셔보세요!

여러분 우리 체하지말아요ㅠㅠ♥

체할 때 도움이 되는 음식 4가지

○ 체했을 때 도움이 되는 음식 1번째! 무우~~~~★

무우

체했을 때에는 무를 이용한 음식을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대표적인 무 반찬으로는 동치미, 깍두기, 단무지, 치킨무(?)가 있어요. 특히 동치미를 마셔주면 좋아요.

무의 뿌리에는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인 디아스타아제와 지방을 분해하는 리파아제 등 다양한 소화 효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무를 먹으면 소화가 잘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무우는 찬 성질을 가지므로 생으로 많이 먹으면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대부분의 무 요리 방법이 발효과정을 거칩니다. 대표적으로 깍두기를 예로 들 수 있겠네요. ^^

치킨무도 치킨이 너무 맛있으니 체하지 말라고 주는 겁니다 여러분ㅋㅋ

 

○ 체했을 때 도움이 되는 음식 2번째! 생강~~★

생강차

체했을 때는 생강을 차로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생강 몸의 염증을 완화하고 멀미, 구역질 또는 구토를 진정시켜줍니다. 또한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소화효소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등, 위장을 보호해줍니다.

집에 생강차 티백을 구비해 두면 좋습니다. 또는 생강 한조각을 작게 잘라서 물에 넣고 끓인 후에 꿀을 첨가하여 마셔도 좋습니다.

속이 메스껍꺼나, 가스가 차는 느낌이 많이 든다면 생각차를 따듯하게 우려서 마셔주세요.

○ 체했을 때 도움이 되는 음식 3번째! 매실~~~

매실

저는 우리나라에서 체했을 때 먹는 음식으로 가장 많이 떠올리는게 매실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ㅎㅎ

매실은 천연 소화제로, 보통 설탕에 담가서 '매실청'으로 만들어 차로 타먹죠.

매실청을 따듯한 물에 타서 먹으면 매실 속에 들어있는 피크르산(picric acid)이란 성분이 해독을 도와 음식으로 인한 배탈, 식중독 예방 등에 도움을 줍니다.

알칼리성 성분을 가진 매실이 혈액의 산성화를 완화하고 피로회복을 돕는다고 하니까 평소에도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 체했을 때 도움이 되는 음식 4번째! 숭늉~~~★

돌솥밥엔 숭늉이죠

숭늉에는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덱스트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소화에 숭늉이 좋은지 모르셨죠?! 

숭늉은 밥 지을 때 바닥에 눌은 밥, 누룽지를 이용해서 만들죠.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음식이 산성음식인데, 숭늉은 알칼리성 음식이라고 해요.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해서는 알칼리성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죠.

또한 숭늉은 혈액 속에 포함된 콜레스테롤 등의 안좋은 기름을 분해하고 흡착해준다고 해요. 이렇게 고소하고 맛좋은 누룽지가 혈액까지 깨끗하게 해주다니 놀랍습니다. ㅎㅎ

 

요약해보면, 체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무우 반찬, 생강차, 매실차, 숭늉이었습니다~

속이 안좋으면 누워있고 싶은데 누워있는 건 몸에 좋지 않습니다. ㅠㅠ

위에서 말씀 드린 음식을 소량 섭취하시거나 소화제를 먹고 가볍게 움직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심하게 체했을 때는 오히려 아무것도 먹지 않고 수분을 보충해주면서 금식을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다른 글도 더보고 가세요~

개인사업자 등록증 발급하기! (인터넷 또는 세무서)

스텐 텀블러 세척하는 5가지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하기 – 민증 없을 때신분확인시 난감했다면!

주휴수당 Q&A 정리해보아요

국민내일배움카드 - 밀쿠티와 한번에 알아보기!

극락조, 테이블 야자, 꽃 화분 구매 & 분갈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밀쿠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여러분 다음에 또 뵈어요 -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