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3가지 추천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생활 & 이슈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3가지 추천

☺☻☺

안녕하세요~ 얼밀쿠티 입니다. ^^

여러분! 오늘은 피로회복에 좋음 음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험생, 직장인 등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하여 만성피로에 놓이게 되는데요..ㅠㅠ

특히나 바빠서 식사를 거르거나, 배달음식으로 몇날 몇일을 떼우기도 합니다. 그렇게 되면 몸에 충분한 영상소가 공급되지 않아 체력저하와 피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시간이 장기간 누적되면 만성피로가 되는 것이죠.

저는 약보다는 음식을 우선시하는 타입이라서 피로하면 약보다는 음식으로 개선하는 편인데요. 오늘부터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고 식습관을 개선하여 건강하게 살아봅시다! 지금부터 만성피로에서 벗어날 영광의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따라오세요!

첫번째 음식은 아스파라거스

Asparagus

 

여러분 아스파라거스는 세계 전역에서 재배되고 있어요. 조금 비싼 식재료인데요. 저는 그래서 아주 가끔 사먹고 있어요. <

아스파라거스는 항산화에 좋은 비타민 C와 비타민 E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항산화 성분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는 활성산소에 대응하여 세포의 변형을 막아줍니다. 세포의 변형이라 함은 노화, 염증, 암 세포 같은 것일 수 있어요. 그래서 항산화 성분이 많은 음식은 결국 항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아스파라거스를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녹색인 것을 고르세요.

2. 윗 부분이 오므려져 있고 단단한 것, 줄기는 굵고 곧게 뻗은 것을 고르세요.

3. 오래 보관해야 할 경우에는 끓는 물에 데친 후 냉동하여 보관해보세요.

주의사항으로는 백합과 식물에 알러지가 있을 경우에는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다고 해요. 

두번째 음식은 당근

Carrot

여러분, 두번째 음식은 당근이예요. 당근..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당근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 식물로 꼽힌다고 해요. 나머지는 인간이 될 수 있는 쑥과 마늘이예요!

전 당근을 갈아먹으면 참 맛있던데..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요. -ㅅ- 근데 왜 끓이거나 익힌 당근은.. 그 맛이 영 익숙해지지가 않아요. 저는 건강을 무척 생각하는 사람이라서 작년까지는 당근주스를 시켜먹기도 했을 만큼, 당근을 맹신하기도 하는데요.(?) 당근과 사과를 갈아먹으면 회춘포션을 먹는 것과 같다고 해요.

뭐 여하튼, 당근은 정말 몸에 좋다는 것!! 꼭 기억해주세요. 눈에도 좋죠!! (그만해.. 당근 맹신자여)

피로회복을 하려면 간의 회복이 중요하죠.

바로 당근이 간의 회복을 돕는데 좋은 성분이 많다고 해요. 바로 베타카로틴인데요! 간염 등으로 저하된 간 기능와 간세포를 복구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력은 장의 상태와 직결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당근에는 장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이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세번째 음식은 바나나

Banana

여러분, 세번째 음식은 바나나예요. 하버드생들이(?) 많이 먹는 간식 중 하나가 바나나라는 사실은 안비밀.. 저는 바나나를 엄청 좋아해요. 특히 노란 바나나보다는 살짝 쫄깃하고 약하게 떫은 맛은 주는 녹색빛을 띠는 바나나를 좋아합니다. 바나나는 비타민 B6가 풍부하여 뇌활동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바나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두통을 완화하고 숙취성 두통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우울증에 좋은 멜라토닌, 독소를 배출해주는 팩틴까지.. 정말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네요. 

아 그리고!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 술을 잘 못마시는 분들 모두 술 마시기 전에는 바나나를 드셔보세요. 바나나를 통해 칼륨을 섭취하면 두통, 메스꺼움, 근육 피로 등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다른글 더보기 : )

자이로토닉, 자세교정에 좋은 운동

대상포진 증상, 치료 및 예방방법 (★)

체했을 때 도움이 되는 음식! 4가지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밀쿠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여러분 다음에 또 뵈어요 -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