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텀블러 사용시 음료 할인점 24곳 정리! 2020년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생활 & 이슈

텀블러 사용시 음료 할인점 24곳 정리! 2020년

☺☻☺

안녕하세요~ 얼밀쿠티 입니다. ^ㅅ^

텀블러 사용으로 음료 할인 받아요♥

'일회용품 줄이기 협약' 대상 커피전문점패스트푸드 전문점 24곳 등에서 개인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하면 음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외출할 때 텀블러에 물 담아서 가지고 다니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매번 물 사는 돈도 아끼고, 플라스틱을 조금이라도 덜 쓰기 위해서예요.

들고 다니면서 쪼오오금 무겁긴 하지만, 무거운 것 보다 환경을 조금이라도 생각하는 것이 좋다는 취지로요!!

​배우 류준열님 등 SNS를 통해 #용기내챌린지인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캠페인도 많이 진행되고 있죠.

출처: 배우 류준열님의 그린피스의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사진

 

개인컵 또는 텀블러 이용 시 할인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정보♡

100원~500원의 할인~~ 바로 확인해 보시겠어요?!

개인컵 지참시 할인점 리스트

스타벅스 매장에서 텀블러 또는 머그컵 등의 다회용컵을 사용하면, 음료 300원 할인 또는 “에코 별” 1개 적립 혜택이 있습니다.

만약 사이렌오더로 개인컵(텀블러 등)을 선택하셨다면, 음료 받는 곳의 직원에게 전달해주시면 된다고 하니, 사이렌오더로도 텀블러 등의 다회용컵으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주의 – 개인컵을 전달하지 않거나 주문한 음료 용량보다 작을 경우에는 음료 제조가 어렵다고 하네요.

위와 같이 스타벅스 등 스탬프 적립 혜택은 별도일 수 있으며, 매장에 따라 할인금액이 조금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관련 글 더보기 ↓↓↓↓↓↓↓↓↓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이유 3가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리얼밀쿠티입니다. : ) 환경부가 2019년 11월 ‘2020년까지 1회용품 사용량 35% 이상 줄이기 위한 중장기 단계별 계획’을 발표하였죠. 2022년까지 1회용품 사용량을 줄인다는 계��

rosecherry.tistory.com

 

 

스텐 텀블러 세척하는 5가지 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저는 처음에는 일회용 컵 안쓰려고 텀블러를 구입하였다가 보온성이 좋아서 집에서도 텀블러를 주로 애용하고 있어요. 녹차나 홍차, 가끔 커피나 밀�

rosecherry.tistory.com

 

<환경부의 1회용품 줄이기 대상의 단계적 확대>

환경부에서 계획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처: 환경부 보도자료 <환경부의 1회용품 줄이기 대상의 단계적 확대>

커피전문점 등 식품을 취급하는 매장에서 종이컵(자판기에 사용되는 종이컵은 제외입니다)은 다회용컵(머그컵, 텀블러 등) 등으로 대체 가능한 경우이면 2021년부터는 사용이 금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매장 안에서 음료를 1회용컵 등으로 포장하여 외부로 가져가는 테이크 아웃의 경우에도 2021년부터는 무상제공이 금지됩니다.

현재는 테이크아웃 컵이 무상제공 되었지만, 추후에는 유료제공(컵 보증금제-구입시 보증금을 내고, 컵을 가져가면 다시 보증금을 돌려받는 제도)으로 변경될 것입니다.

할인금액이 큰지 작은지 보다 환경 보호 차원에서 텀블러 사용에 대한 할인 정책이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협약대상이 카페 등이 발견되면 추가해보록 하겠습니다 ^^

이제부터 카페에 가실 때 보너스 혜택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밀쿠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여러분 다음에 또 뵈어요 -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