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이유 3가지!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생활 & 이슈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이유 3가지!

☺☻☺

안녕하세요~ 여러분 얼밀쿠티입니다. : )

환경부가 2019년 11월 ‘2020년까지 1회용품 사용량 35% 이상 줄이기 위한 중장기 단계별 계획’을 발표하였죠.

 

1회용품 중 하나인 테이크아웃 잔, 빨대

2022년까지 1회용품 사용량을 줄인다는 계획인데요.

폐기물 불법 방치 및 투기 문제에 따라 근본적인 폐기물 감량이 필요하다는 점과 세계 각국에서도 플라스틱 1회용품 줄이기가 확산됨에 따른 것입니다.

 

여러분, 종이컵을 쓸 경우 건강과 환경에 해롭다는 사실 다들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연간 소비되는 종이컵의 개수는 약 116억 이라고 합니다.

 

종이컵 사용

한국의 성인은 하루에 1.36잔, 1년 동안 500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해요.

카페에서 소비되는 일회용 컵(테이크아웃 잔)의 양만 4억개라 하는데요.

이 개수의 종이컵을 만들기 위해서는 26만 그루 이상의 나무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나죠..

황폐한 숲

테이크아웃 문화가 정착되면서 일회용 컵의 사용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습니다.

사용량이 늘면 늘수록 쓰레기 양이 늘어나는데 궁극적으로는 누가, 이 처리비용을 어떻게 마련할 것인가가 우리 모두의 과제가 될 정도로 중요할 것 입니다.

일회용컵이 폐기된 사진ㅠㅠ

오늘은 바로 이러한 일회용 컵의 사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계속 쓸 수 있는 텀블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텀블러 사용 권장

집에서는 컵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익숙하지만 휴대할 때는 뚜껑도 있고 깨질 염려도 없는텀블러가 제격인데요.

요즘 이사 선물, 신입사원 선물 또는 직장인 선물 등으로도 아주 인기이죠. 기업 또는 행사 기념품이나 사은품 또는 돌잔치 답례품으로도 많이들 제공하구요. 어디서나 휴대하기 좋고 밀폐력이 좋아서 보온성이 뛰어나 많이들 이용하고 계세요. ^^

텀블러 사용

 

텀블러 사용시 장점 3가지 >_<


1. 재활용이 쉽다

종이컵이 재활용이라도 되면 참 좋을텐데.. 종이컵이 생산되는 양의 14%만이 재활용이 된다고 하네요. 재활용을 할 때에도 수분 흡수를 막는 플라스틱이 코팅되어 있어 이 물질을 분리하기 위한 고온의 가열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보통 텀블러는 스틸(steel) 소재를 많이 쓰죠.

철은 친환경 적이면서도 가장 높은 재활용율을 가지는 소재예요.

세계철강협회에 의하면 철로 만든 제품은 회수율이 83%이고, 재활용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회수된 철강재 재활용 비율도 100%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해요!!!

정말 놀랍지 않나요?

 

2.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는 것은 물론 환경호르몬을 배출 하지 않는다

카페나 패스트푸드점의 종이컵을 대상으로 환경호르몬 물질인 과불화 화합물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미량이라고는 하나, 환경호르몬 자체가 미량이던 대량이던 몸에 안좋은 것은 매한가지이므로 우리는 더더욱 일회용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텀블러에 사용되는 스테인리스는 종이컵 처럼 발수성을 높이기 위한 플라스틱물질을 코팅하지 않아요. 뜨거운 물에도 녹지 않구요.

그러니 자연히 환경호르몬에 대한 걱정이 없답니다!

 

3. 보온성이 좋다

일회용이나 머그컵은 음료를 넣으면 그 온도가 장시간 유지되기 힘들잖아요.

그런데 보온 또는 보냉이 잘 된 텀블러는 온도 유지 시간이 6~9시간이에요!!!

물론 텀블러도 케바케.. 저는 주로 진공이 잘 잡혀있고 밀폐가 잘되어서 세어나오지 않는 텀블러를 추천합니다.

 

다음엔 제가 쓰는 텀블러를 리뷰해봐야겠군요! +ㅅ+

 

텀블러는 사랑입니다

모 커피전문점 등에서 텀블러가 출시되면 대란이 일어날 정도로 완판이 되지만 실제로 사용률은 극히 낮다고 합니다. 집에 잠자고 있는 텀블러가 있다면, 오늘부터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텀블러는 사용해야 환경보호가 된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


리얼밀쿠티의 다른글도 읽어보세요~ : )

스텐 텀블러 세척하는 5가지 방법

 

스텐 텀블러 세척하는 5가지 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저는 처음에는 일회용 컵 안쓰려고 텀블러를 구입하였다가 보온성이 좋아서 집에서도 텀블러를 주로 애용하고 있어요. 녹차나 홍차, 가끔 커피나 밀�

rosecherry.tistory.com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하기 – 민증 없을 때신분확인시 난감했다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하기 – 민증 없을 때신분확인시 난감했다면!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최근 9월 3일 카카오, 카카오뱅크, 네이버가 모바일앱에 운전면허증을 등록해 유효한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

rosecherry.tistory.com

보건증 발급방법 - 밀쿠티와 알아보기

 

보건증 발급방법 - 밀쿠티와 알아보기

2020/07/01 - [밀쿠티가 조사한 최고의 정보/경영 & 정책 & 취업] -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입니다. 오늘은 아래와 같이 음식료업, 식품 제조 및

rosecherry.tistory.com

퇴직금 계산방법 – 밀쿠티와 알아보기

 

퇴직금 계산방법 – 밀쿠티와 알아보기

2020/07/06 - [밀쿠티가 조사한 최고의 정보/경영 & 정책 & 취업] - ① 실업급여 or 구직급여 자격조건 상세보기! 2020/07/07 - [밀쿠티가 조사한 최고의 정보/경영 & 정책 & 취업] - ② 실업급여 or 구직급여

rosecherry.tistory.com

꿈을 박제해보세요!

 

비전보드 만들기 추천 - 꿈을 박제해보세요!

2020/07/09 - [밀쿠티가 전하는 최고의 리뷰] - 극락조, 테이블 야자, 꽃 화분 구매 & 분갈이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_ㅇ 오늘의 주제는 비전보드예요. 저는 6년전에 만든 ‘비전티셔츠’를

rosecherry.tistory.com

극락조, 테이블 야자, 꽃 화분 구매 & 분갈이

 

극락조, 테이블 야자, 꽃 화분 구매 & 분갈이

안녕하세요~ 밀쿠티예요 '0')/ 최근에 서오릉 꽃 도매시장에 갔어요. 장소는 서오릉 중앙꽃도매상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528 협동양란 집에 반려식물도 늘리고 싶고 꽃화분도 놓고

rosecherry.tistory.com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밀쿠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여러분 다음에 또 뵈어요 -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