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부동산 투자자라면, 앵커테넌트를 주목하라 (스세권, 유명브랜드)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재테크 & 정책 & 취업

부동산 투자자라면, 앵커테넌트를 주목하라 (스세권, 유명브랜드)

☺☻☺

앵커테넌트(Anchor Tenant)?

사전적 의미로, 쇼핑몰 등에서 대중을 끌어 모으는데 핵심이 되는 유명점포를 말합니다. 주로 상가시장에서 많이 쓰여왔던 용어인데요. 요즘에는 주거시설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사한 말로는 키테넌트(Key Tenant)도 있습니다. 유명 커피숍을 비롯해 대형 서점, 영화관, 대형마트 등이 대표적입니다.

 

부동산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주택담보대출(LTV)

 

부동산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주택담보대출(LTV)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최근 부동산 투기 관련으로 투기 금지 및 집값 안정을 목적으로 정부의 규제 정책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라는

rosecherry.tistory.com

 

앵커테넌트가 상업시설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

상업시설에 앵커테넌트의 유무는 입점한 매장뿐만 아니라 인근 상권의 유동인구가 꾸준히 유입되어 상권 활성화를 돕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앵커터넨트가 입점한 상업시설에는 낙수효과를 기대하는 점포들이 추가로 입점하고 다양한 앵커터넨트가 추가로 입점할 수 있습니다. 이에  상가의 공실률이 줄고 건물의 가치도 올려주는가 하면 타 상가 대비 안정적인 수익 창출에 유리한 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 앵커테넌트를 확보한 상업시설은 상권이 크게 발달하고, 지역 대표 명소,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세권’을 아시나요?

스타벅스

 

지하철역 근처의 땅값과 건물가치가 오른다고 하여, ‘역세권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앵커테넌트로 널리 알려진 스타벅스를 아십니까?? 일명 스세권*이라는 말이 나오게 되었듯이, 스타벅스가 입점한 주변 지역의 상권이 활성화 되고 상가의 가치가 오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신조어로, 스타벅스와 역세권을 합친 말, 스타벅스가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집을 말함

특히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은 연예인들은 상당 부분이 스타벅스를 임차한 건물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타벅스 매장 자체가 입지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하는 것입니다.

 

메세나폴리스

대표적으로는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에 있는 메세나폴리스가 있습니다. 초기 상권은 방문객이 적었지만, 롯데시네마, 홈플러스 등의 앵커테넌트가 추가 입점하면서 방문 수요가 큰 유입을 불러일으켰습니다.

 

G세븐스퀘어 '의세권'

또한, 앵커테넌트의 입점이 확정된 상업시설을 찾아나서는 수요자의 관심이 큰 곳이 지식산업센터 광명 G타워내 상업시설 ‘G세븐스퀘어등이 있습니다.

G세븐스퀘어에는 영화관, 볼링장, 어린이집, 키즈카페, 어린이 도서관 및 건강검진센터 등 의료 시설이 입점하여 의세권으로 불리웠습니다.

수도권 아파트 리모델링 최근 트렌드

 

수도권 아파트 리모델링 최근 트렌드

재건축 규제가 촘촘해 짐에따라, 재건축 사업단지가 줄어들면서 대안으로 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리모델링 시장규모는 30조원으로

rosecherry.tistory.com

 

앵커테넌트가 주택 선택에 영향을 주는 이유

최근에는 상가 뿐만 아니라, 주택에 있어서도 큰 영향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나 주변에 스타벅스와 같은 앵커테넌트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집을 선정할 것인지의 중요한 요소로 떠오른 것입니다.

특히 코로나 19 여파로 주거시설 내에서 대부분의 일상을 해결할 수 있는 올인빌리지(All in Village)가 대세가 되면서 이러한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편리한 생활을 선호하는 1~2인 가구, 직장인 등에게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실제로 스타벅스, 버커킹, 올리브영, 교보문고, 탑텐, 핫트랙스, 각종 병원 등이 들어선 임대주택도 있습니다. 복합쇼핑몰이 아닌 주택시설에 입점된 것입니다.

앵커테넌트의 임대는 향후 가치에 영향을 미치면서 최근에는 주거 시설 내 상가의 구성에도 관심을 두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도 함께본 정보

🎁주택연금 월지급금 조정 1월에 가입해야 유리해

🎁역모기지 주택연금 노후 대비 장점

🎁부동산 경매 권리분석 방법, 매각물건명세서 확인 방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