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메모장 다크모드 다운로드 방법 (+메모장으로 데일리 리포트 쓰기)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엑셀 & 구글스프레드 & IT

메모장 다크모드 다운로드 방법 (+메모장으로 데일리 리포트 쓰기)

☺☻☺

다크모드 메모장 다운로드 방법 (+메모장으로 데일리 리포트 쓰기)

 

메모장 다크모드 (Black Notepad)

저는 컴퓨터로 업무를 볼때 주로 메모장을 띄워놓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메모장이 빈화면이다보니, 너무 밝더라구요. 제 크롬도, 웨일도 그렇고 다 다크모드로 사용중인데 메모장만 너무 훤하게 빛나서 메모장도 다크모드가 없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 검색해보니 바로 다크모드 메모장을 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여 눈이 피로하고, 다크모드가 필요하신 분들께 공유를 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적게 되었네요. 😉

메모장이미지
좌: 일반메모장, 우: 블랙메모장.

 

1. 메모장 다크모드 다운로드 하기

먼저 다크모드 메모장을 다운로드 하면 되는데요. 다크모드 메모장 파일 이름은 Black Notepad 입니다.
윈도우 버튼을 눌러서 탐색 쯤에 저는 마이크로 스토어가 있는데요. 없으신 분은 돋보기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스토어
좌: 윈도우 시작에 있는 스토어, 우: 돋보기로 검색한 스토어

 

위 그림 처럼 좌, 우 한가지를 선택하셔서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microsoft store)가 열렸으면 우측 상단에 검색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검색
검색

 

아까 다크 메모장 이름이 black notepad라고 언급하였는데요, 블랙이라고 검색해주면 3~4번째에 뜹니다.😆

 

블랙노트-검색
블랙노트패드 선택

 

블랙노트패드를 선택해줍니다.
일반 메모장이랑 그래픽이 조금 다릅니다. 좀더 하위 그래픽이랄까? ㅎㅎㅎ
귀여워요. 도트 그림이 말이죠~ 📒

 

🌈특수문자 이모지 단축키 한방에 쓰는 방법

 

특수문자 이모지 단축키 한방에 쓰는 방법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여러분… 저 이거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특수문자 쓸 때 어떻게 하시나요? 특수문자는 하트 같은 그림기호나 수학 특수기호 같은 것들인데요. 키보드 두번

rosecherry.tistory.com

 

블랙노트-설치
블랙 노트패트 설치

 

설치를 해줍니다. 저는 이미 설치해서 소유하고 있다고 나오네요.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내 바탕화면에서 열어봅시다.

 

블랙노트-열기
다크모드 메모장 열기

돋보기에 블랙이라고 입력하면 다크모드 메모장이 뜹니다.
열어주세요~😉

 

블랙노트
블랙노트패트를 열은 모습

이런느낌입니다. 일반 메모장이랑 똑같은데 화면만 검은색 바탕이지요!
너무 이쁘죠? 눈도 엄청 편안하구요 😍


어떻게 쓰냐면, ...

 

🌈비전보드 만들기 추천 - 꿈을 박제해보세요!

 

비전보드 만들기 추천 - 꿈을 박제해보세요!

2020/07/09 - [밀쿠티가 전하는 최고의 리뷰] - 극락조, 테이블 야자, 꽃 화분 구매 & 분갈이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_ㅇ 오늘의 주제는 비전보드예요. 저는 6년전에 만든 ‘비전티셔츠’를

rosecherry.tistory.com

 

 

2. rosecherry(글쓴이)가 blacknotepad를 쓰는 방법!!

저는 좀 글씨도 크케 키우고 눈이 피로하지 않도록 쓰고 싶기 때문에 제가 쓰고 있는걸 보여드리겠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이렇게 쓰면 좀 편합니다. 😆

1) 폰트 색상 (폰트 색깔 바꾸기)

폰트조절
폰트 조절

폰트 색상은 white와 light green 두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화이트보단 라이트그린이 더 이쁘고 눈에도 편해서 이걸로 선택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법은 메뉴에서 format에 들어가면 font colour가 있습니다. 여기서 light green을 선택해주세요.
폰트도 원하시는 대로 바꾸시면 됩니다. 

 

2) 폰트 조절 (내눈은 소중하니까, 폰트 크기 키우기)

폰트조절2
줌인

view에서 zoom을 들어가면 zoom in이 있습니다.
왜때문인지 ctrl+plus 단축키는 먹히지 않아서 그냥 마우스로 올려주었습니다.

폰트설정
제가 사용하고 있는 느낌 (폰트 실제 크기)

저는 이크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폰트 실제 크기)
위에는 데일리 리포트 작성중으로 모자이크 처리 하였습니다 ^^

아참, 저장은 그냥 일반 메모장으로 저장됩니다~^^
사용할 때만 다크모드에용~

 

마지막으로 팁 하나 공유드립니다.

3. 메모장으로 데일리 리포트 작성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기능인데요.
메모장에서는 F5를 누르면 현재 시간과 날짜를 출력해줍니다. 아주 편리한 기능이죠.
데일리리포트는 내가 무슨일을 하였는지 기록하는 시간관리 방법 중 하나인데요.
저는 시간 기록이 너무 귀찮아서 이렇게 F5만 누르면 짠 하고 나타나는 메모장이 편리하더라구요.

데일리리포트-작성하기
데일리 리포트 작성



다른 글 작성 프로그램(word, ppt, 한글, excel 등) 보다 CPU도 안잡아먹고 오래 켜놓아도 부담이 없어서 이렇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
저처럼 컴퓨터로 주로 작업하시는 분들의 경우, 데일리리포트 작성이 부담스러울 때 이렇게 작성하면, 진입이 쉽습니다. 😃

 

더보기

🌈1년은 몇 주일까요? 의외로 작네요

 

1년은 몇 주일까요? 의외로 작네요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다음년도에는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1년은 몇 주이고 시간으로 환산하면 몇 시간이 될까요??? 시간은 눈에 보이지 않으니 예시를 들어 와닿을 수

rosecherry.tistory.com

🌈리뉴얼되고 1초에 2개 팔리는 바나나 초코파이 리뷰

 

리뉴얼되고 1초에 2개 팔리는 바나나 초코파이 리뷰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저는 일단 개인적으로 초코파이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 오리온 창립 60주년을 맞아 2016년도에 출시된 바나나맛 초코파이도 제 스타일이 아니었습니다

rosecherry.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