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링크드인 하는 방법, 전세계 5억명 이상 사용하는 비즈니스 SNS (이직, 커리어제안, 구직사이트, linkedin)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엑셀 & 구글스프레드 & IT

링크드인 하는 방법, 전세계 5억명 이상 사용하는 비즈니스 SNS (이직, 커리어제안, 구직사이트, linkedin)

☺☻☺

링크드인(LinkedIn)은 비즈니스 중심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SNS) 미국 회사이며, 마이크로소프트가 모회사인 점이 특징입니다.

링크드인로고
링크드인 로고

저는 유튜브에서 이 서비스를 접해서 그냥 일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라고 생각했었는데, 알아보니 구직 네트워크로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외국계 회사에 다닌다면 특히 도움이 많이되고, 구직에 필요한 정보, 제안 등을 이 링크드인을 통해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거 같더라고요.

 



미국에서 만든 사이트지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처럼 한국어로 번역이 잘되어 있기에 가입과 사용도 쉬운데요.
가입에 필요한 정보는 이름과 이메일, 비밀번호면 충분합니다.

로그인 화면

 

가입을 완료하면 다음은 국가와 우편번호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고, 프로필 작성이 나옵니다.

링크드인-가입하기
프로필 입력


이런식으로 프로필을 작성하는데, 최근 경력을 물어봅니다. 직책과 어느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지 등을 자세하게 물어봅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 사람인이나 잡플래닛에서 하는 것을 SNS에와 접목시켜 "1촌" 등의 개념을 넣고, 자기가 관심있는 회사, 사람, 해시태그를 팔로우 해놓고 최신 정보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는거죠. 

저는 SNS도 잘하는 편이 아니어서 그런지, 이런건 조금 부담스럽더군요, 하지만 이직이 필요하거나 커리어를 제안받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점에서 어떻게 보면 가장 접근성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위 오른쪽 밑에 그림을 보면, 이메일 연락처를 불러오면 내가 아는 사람들 중에 링크드인에 먼저 가입한 사람들을 모두 불러와 줍니다. -> 페이스북에서 알수도 있는 사람이라고 뜨는 거랑 비슷한겁니다. 다만 비지니스 측면으로 확장된다는 점...!
불러온 사람들은 1촌 맺기를 진행할 수도 있고 안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을 보시면,

링크드인-최신정보열람
링크드인 관심사 최신 정보


빌게이츠라던지, IBM, TED, 아마존 등 팔로우를 1천만명~3천만명 보유하고 있는 회사와 인물이 있습니다. 아래에는 커리어나 업무에 도움 되는 인기 클래스도 보여주고 있구요.

이런식으로 해외에서는 링크드인을 통해 자신이 일하고 싶은 곳의 사람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를 검색하여 본사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고, 1촌도 맺을 수 있어 그 사람들의 경력도 훑어볼 수도 있습니다.
아까 위에서 나의 커리어를 적어서 공개한 것처럼요. (물론 공개 여부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가입할 때 학생인지에 대해서도 물어보는데, 이는 링크드인에서 회사들도 본인들 회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구직정보, 기업 홈페이지, 보도자료, 채용공고 등을 업데이트 합니다. 이러한 정보 등을 가지고 본인의 커리어에 어떻게 활용할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비즈니스 SNS를 이용해 취업(구직)하는 느낌?

 

 

가입을 하고 난다음 프로필을 더 상세하게 마치, 이력서(Resume)를 작성하듯이 깔끔하고 상세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경력과 프로필을 보고 헤드헌터나 관련 회사에서 연락을 취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까요.

또한 작성할 때는 검색이 잘 되도록 적절한 단어, 많이 사용하는 단어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Job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비즈니스 SNS에 지금 당장 프로필과 경력(커리어)를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영문/국문으로 적절하게 정리해두면 추후 많은 기회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링크드인 바로가기 👉 https://www.linkedin.com

 

더알아보기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한큐에~!

🔥학교생활기록부 인터넷 발급방법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검정고시, 학부모)

🔥대학교/대학원 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관련 양식 다운로드 발급 및 조회 방법

🔥카카오워크? 업무용 메신저 14가지 기능! 카톡은 협업툴이 아니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