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특수문자 이모지 단축키 한방에 쓰는 방법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엑셀 & 구글스프레드 & IT

특수문자 이모지 단축키 한방에 쓰는 방법

☺☻☺

안녕하세요~ 얼밀쿠티 입니다. ^^

여러분… 저 이거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특수문자 쓸 때 어떻게 하시나요? 특수문자는 하트 같은 그림기호나 수학 특수기호 같은 것들인데요. 키보드 두번째줄 보시면 있어요. 느낌표!부터 골뱅이@, 샵#, 달러$, 퍼센트%, 제곱^, 별*, 더하기+, 이콜= 등등 있잖습니까? 아니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에 없는 하트나 별은 어디서 가져 올까요? : )

 

 

우리, 알고 있기로는 한글 자음을 누르고 [한자] 키를 누르면 되잖아요?

근데 그게 아니라니까요!!!!!(화내는거 아닙니다ㄱ-) 자음은 ㄱ, ㄴ, ㄷ, ㄹ, … 이렇게 많은데,

 

사실 쓰는 것만 쓰잖아요.. 그리고 다 흑백 문자이죠….

 

일반적으로 제가 알고 사용한 특수문자 툴

 

요즘에는, 이모지라고 해서 컬러 특수기호를 쓸 수 있드라구요~

너무 깜짝놀라서 제 자신에게 실망할 정도였습니다. (괜찮아 모를 수도 있지...ㄱ-)

아마도 저는 이제까지 이모지들을 모아둔 곳에서 복사해왔는데 말입죠…

 

 

이모지는 어디서 만들어졌을까

이모지는 일본인이 만들었고, 이를 처음으로 도입한 곳은 애플이었습니다.

2008년 6월, 일본에 애플의 아이폰 3G가 출시되면서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소프트뱅크사의 손정의씨의 강력한 요청에 의한 것이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일본에서는 문자메시지를 보낼 때

이모티콘이 필수라는 것을 강력하게 설득한 이유라고 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일본 내 각 통신사별 서로 다른 이모지가 사용된 상황이었다고 하는데요...

애플의 아이폰엔 소프트뱅크사의 이모지 규격이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2008년에 만들어진 이 이모지 디자인으로 지금까지 지속되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구글의 경우에도 2008년 10월부터,

지메일에 이모지 입출력 기능을 탑재하여 활발한 사용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2010년 10월에는 그간 구글과 애플의 작업으로

이모지의 유니코드화 작업의 결과가 완성되었고

유니코드 6.0을 시작으로 이모지가 탑재되어 사용되어져 왔다고 합니다.

2011년에는 애플이 iOS 5에 ‘이모지 키보드’를 탑재하면서 널리 쓰여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에도 규격이 수정되기도 하였지만,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모지를 도입한 회사에 따라 이모지 기본틀은 유지하면서

자유로운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 특수문자 이모지 한방에 쓰는 방법

이제 특수문자… 아니 이모지 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무 쉽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단축키 인데요~

다들 키보드에 윈도우키와 + [ . ] 점키를 눌러보세요.

어떤가요. 다채롭지 않습니까?

심지어 컬러입니다.

저는 매우 놀라웠다고 합니다…

하나씩 눌러보시면 너무 🎎🤑🤪🤮 요런걸 쓸 수 있답니다. ㅋㅋㅋ

재밌지 않으십니까? 전 너무 재미있네요!✨

 

이모지 가장 많이 쓰이는 TOP 3🤔

아래와 같다고 해요. 👀

 

1위: 😂

2위: ❤

3위: ♻

 

앞으로 포스팅은 이모지로 도배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다들 재미있게 쓰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다른 사람도 함께본 정보

🎶비전보드 만들기 추천 - 꿈을 박제해보세요!

✨PPT 텍스트(글자) 그라데이션, 휘게하기 효과

🤣연금복권 1등 확률, 추첨시간, 온라인 구매방법

😜누가 빠를까? 미사일 vs 골프공, 골프공 고르는 방법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밀쿠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여러분 다음에 또 뵈어요 -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