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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폐업 희망리턴패키지-2 철거비용 지원 신청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사업 운영도 만만치 않은데, 폐업절차도 처리해야 할 것들이 많아 컨설팅을 받아 진행하시는 지원 제도가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5가지 중 점포철거비 지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희망리턴패키지에 관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링크 첨부예정
점포철거비 지원이란,
- 폐업 시 원상복구 또는 철거 등의 사업정리비용 지원을 통해 폐업으로 인한 손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가) 지원대상
- 신청일을 기준으로 아래 요건을 갖추어야 함
- 이미 폐업한 소상공인은 점포철거비 신청일로부터 6개월 이내 폐업한 경우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 사업기간은 6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 임대차계약서 제출이 가능해야 합니다.
나) 지원 제외 대상
- 지원제외 업종* 및 비영리 사업자/법인
- <점포철거비 지원 제외 사항>은 아래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6개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 자가건물 사용자, 철거완료자, 기 수혜자, 유사 사업수혜자, 사업장 이전자, 제외업종 영위자 중 하나에 해당될 경우 지원 불가.
다) 지원 내용
- 전용면적 당 8만원이 지원됩니다. 최대 한도 200만원이며, 부가세는 제외입니다.
- 전용면적(평)은 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 됩니다.
예시) 12.5평 -> 13평, 32.4평 -> 32평
- 단, 특별재난지역*은 전용면적 당으로 한도를 적용하지 않으며, 최대 200만원 한도로 지원됩니다.
*특별재난지역: 대구광역시, 경북 경산시, 경북 봉화군, 경북 청도군
라) 기간, 서류 및 신청방법
- 신청기간: 2020년 2월 17일 ~ 예산 소진 될 때 까지
- 신청 방법: 온라인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 제출서류
1) 점포철거비 신청서 (온라인 작성)
2)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 (온라인)
3)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폐업사실증명원
4) 임대차 계약서
5) 소상공인확인서* 또는 소상공인 임을 확인 가능한 서류
– 중소기업현환정보시스템 온라인 발급 또는 공단에서 발급한 소상공인확인서
6) 점포철거 확약서 및 철거 전 사진 촬영 후 첨부
- 철거비용 지급에 필요한 서류📃
- 지원 절차
공단 온라인 신청/접수 -> 소상공인 서류, 현장 진단 -> 점포 철거 비용 온라인 신청 -> 철거내역 서류, 현장 확인 -> 비용지급, 계좌이체
지금까지 소상공인 폐업지원 관련 점포 철거비용 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등을 확인해 보신뒤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사람도 함께본 정보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희망리턴패키지 - 사업정리 컨설팅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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