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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뉴얼되고 1초에 2개 팔리는 바나나 초코파이 리뷰 본문

리뷰

리뉴얼되고 1초에 2개 팔리는 바나나 초코파이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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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얼밀쿠티 입니다. ^^

저는 일단 개인적으로 초코파이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 오리온 창립 60주년을 맞아 2016년도에 출시된 바나나맛 초코파이도 제 스타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런 제가 리뷰를??? 하는 이유는 2020년 리뉴얼된 바나나 초코파이는!!!!! 리뷰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 2016년 초코파이 바나나 vs 2020년 초코파이 바나나

 

1번째, 2번째 사진: 2016년 초코파이 바나나 / 3번째 사진: 리뉴얼된 2020년 초코파이 바나나

 

베트남에서는 제사상에 올릴 정도라고 하는 초코파이..

초코파이 바나나맛이 리뉴얼된지 2달여만에 1000만개가 팔렸다고 합니다. 물론 상자 기준이 아니라, “낱개” 기준입니다. 1초에 2개씩 팔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것입니다.

2016년에 최초 선보인 바나나맛 초코파이는 겉은 원래 초코파이랑 똑같은데 안에만 바나나맛이 나는 초코파이였습니다.

초코파이를 사랑하시는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제 개인적인 느낌을 말씀드리자면, 초코파이는 겉면에 붙어있는 빵만 뜯어먹을 정도로 마시멜로우 부분이 완전 제스타일이 아닙니다.

 

▶ 리뉴얼된 초코파이 바나나 평가 1 - 모양

 

그런데도 제가 초코파이에 대한 리뷰를 하는 이유는 뭔가 제 입맛을 당겼기에 그런 것이겠죠. 일단 저는 디저트나 과자는 눈으로도 기분이 좋아야 먹게 됩니다. 아니면 맛이 엄청 좋아야 하죠.

리뉴얼된 초코파이 바나나는 겉면이 예쁜 마카롱같은 색감으로 잘 빠졌습니다.

겉면에 칙칙한(?) 초코색이 아닌 바나나 화이트 크림으로 발라서 바나나를 연상시키면서 달큰한 느낌을 주기에 아주 좋다고 생각됩니다.

 

▶ 리뉴얼된 초코파이 바나나 평가 2 - 맛

일단, 초코빵 부분만 떼어 먹던 저는 먹음직 스럽구나.. 하게됩니다.

하지만 그 안에는 초코파이의 히든카드..! 마시멜로우가 분명 있을 것입니다.

저의 두려움!!!

한입 베어먹어봅니다.

아니 이맛은!!!!

제가 싫어하는 그 마시멜로우 특유의 진득함과 기름맛이 나지 않습니다.

마시멜로우가 얇아진걸까요? 원조 초코파이를 먹어본지.. 오래되어 잘은 모르겠지만

여하튼 제가 느끼기에는 마시멜로우가 얇아지고 마시멜로우 사이에 노란 바나나 크림이 있어 그맛을 중화해주는 듯 합니다.

 

원래 초코파이 하나 먹기도 힘들었던 저였는데, 어느새 봉지는 비어있습니다. ^^;

바나나 초코파이 광고 너무 귀여워요 ㅋㅋ 

 

찾아보니 마시멜로우 사이에 있는 노란 바나나 크림은, 바나나가 함유된 크림으로 바나나식감을 표현해낸 것이라고 하는군요.

 

▶ 리뉴얼된 초코파이 바나나 평가 3 - 최종평가

진열하면 판매되는 바나나 크림 초코파이!!! 저도 넘어가버렸네요!!

평소 초코파이 마시멜로우 때문에 잘 못드신 분은, 마시멜로우가 좀 덜 느껴지는 달큰한 노란색 초코파이 한번 드셔보세요. 저는 맛있드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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