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텔레파티, 넷플릭스 설치 이용 방법, 채팅하며 함께 홈 파티~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생활 & 이슈

텔레파티, 넷플릭스 설치 이용 방법, 채팅하며 함께 홈 파티~

☺☻☺

안녕하세요~ 얼밀쿠티 입니다. ^^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동시간대에 함께 보는 ‘동시관람’ 서비스를 실시하는 OTT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고 싶은 동영상을 틀고, URL을 공유하여 초대하면, 이 주소로 접속한 파티원들과 함께 컨텐츠를 감상할 수도 있고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최근 서비스를 업데이트 하면서 이름을 넷플릭스 파티에서 텔레파티(Teleparty)로 개명한 서비스 설치 이용 방법에 대해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 뮤지컬 모차르트도 온라인 유료 공연이 올라오고 반응이 매우 컸습니다.

서울 대학로 공연도 실시간 온라인을 중계하여 미국, 일본, 대만 등 52개 국가의 관객을 모집하였습니다.

언택트 공연으로 온라인에서 관객, 배우, 가수 등이 온라인 스트리밍 시장을 이용하여 소통 및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공연은 플랫폼을 통해야 하는데, 빅히트에서는 플랫폼 구축까지 소속사에서 자체화 하는 등 그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파티(Netflix party)에서 텔레파티(Teleparty)로 업데이트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길어지면서 극장이나 무대에서 보는 영화, 공연 등의 문화에 대한 그리움이 산업의 흐름을 변화시키고 있는 듯 합니다.

텔레파티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초대하여 넷플릭스를 같이 볼 수 있고, 채팅도 할 수 있습니다. 텔레파티는 친구, 지인, 가족 등과 원격으로 TV를 시청할 수 있는 크롬(chrome)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입니다.

넷플릭스 파티가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텔레파티로 이름이 변경되었고,

넷플릭스, 디즈니, 훌루, (Netflix, Disney, Hulu), HBO가 지원됩니다.

넷플릭스 텔레파티 지원 서비스

여기서 함께 본다는 이야기는 모두 넷플릭스 가입자이면서 크롬 브라우저에 텔레파티 설치를 한 자들이 모여 본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한번 설치를 해봅시다.

 

텔레파티(넷플릭스 파티) 설치 및 이용방법

1. 아래 링크로 크롬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이미 있으신 분은 2번으로 넘어가주세요~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심플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2. 크롬 확장프로그램(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여 텔레파티(넷플릭스 파티)를 찾습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최근 변경된 네임이라 넷플릭스 파티라고 쳐도 지원이 되네요~

그리고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텔레파티(넷플릭스 파티)를 설치합니다.

 

3. 크롬을 열어 오른쪽 상단을 보면, TP라고 텔레파티(넷플릭스 파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크롬을 열어 오른쪽 상단을 보면 퍼즐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그러면 TP(텔레파티)를 고정 핀셋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TP로 바뀝니다. 

 

4. 같이 볼 영화를 찾아보세요.

넷플릭스(Netflix), 디즈니(Disney), Hulu 또는 HBO에서 보고싶은 동영상을 열고, 크롬 오른쪽 상단의 레드 버튼인 [TP]를 눌러 텔레파티를 클릭하세요.

(텔레파티 이전에는 넷플릭스 파티로 버튼이 [NP]였다죠!)

 *내가 텔레파티 파티장을 맡겠다하면 Only I have control을 체크해주세요.

[Start the party] 버튼을 누르고 텔레파티(넷플릭스 파티)를 만들어 시작해보세요.

 

5. 해당 동영상을 파티원들에게 링크를 공유합니다.

Copy URL을 이용해 URL 링크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파티원에게 URL 주소를 공유하여 초대하면 됩니다.

 

6. 파티원이 참여하면 채팅창이 활성화되어 함께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파티장도, 파티원도 모두 넷플릭스 가입자이면서 크롬 브라우저에 텔레파티 설치를 해야만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도 찾은 정보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추천 총정리

▶아이폰 12/pro/pro max/mini 출시 임박!! 가격 및 할인 정보

▶신년 계획, 이번에도 실패ㅜㅜ 계획과 상금 모두 GET하는 방법

▶구글플레이 수수료 30% 정책 모든앱에 확대할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밀쿠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여러분 다음에 또 뵈어요 -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