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Yourself

적금 중도 해지 신용등급 불이익 있을까? 본문

직접 조사한 최고의 정보/재테크 & 정책 & 취업

적금 중도 해지 신용등급 불이익 있을까?

☺☻☺

적금 중도 해지 신용등급 불이익 있을까?


[목차]
팩트체크1, 적금해지하면 개인신용등급이 내려갈까?
팩트체크2, 혹시 개인신용등급을 자주 확인(조회)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나요?
신용등급은 어떻게 올릴 수 있고, 어떻게 하면 내려갈 수가 있나요?

 

 

팩트체크1, 적금해지하면 개인신용등급이 내려갈까?

적금 해지를 할 경우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단지 원래 받기로 약속한 이자율을 적용받지 못하고 중도해지 이자율을 받게되어 이자로서 손해를 보는 것 외에는 신용등급의 하락은 없습니다.

<중도해지이율 비중>

납입기간 경과율 20% 이내 40% 이내 60% 이내 80% 이내 100% 미만
약정금리 대비
중도해지이율 비중
10% 20% 40% 60% 80%


그 이유는 신용등급은, '신용'을 전제로 한 거래에서만 보기 때문에, 예금이나 적금의 경우 돈을 빌리거나 갚는 신용거래가 아니기에 평가항목이 아닙니다.

따라서, 적금을 수시로 가입하고 해지하더라도 신용등급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습니다.

 

팩트체크2, 혹시 개인신용등급을 자주 확인(조회)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나요?

최근 간편하게 토스나, 샐러드뱅크, 카카오뱅크 등 디지털 금융사에서 제공하는 신용등급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집에서 누워서도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세상인데요.
신용점수가 증가하고 있는지, 떨어지고 있는지 궁금하기에 계속 조회해보는 등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십니다.
신용조회를 한다고 해서 신용등급이 하락하지는 그렇지 않습니다.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신용'을 전제로 돈을 빌리고 갚는 신용거래가 아니기에 문제가 없습니다. 

계속 반복적으로 확인한다고 해도 상관없습니다. ^^

 

신용등급은 어떻게 올릴 수 있고, 어떻게 하면 내려갈 수가 있나요?

🔥🔥신용등급 올리기, 하락 요소 (신용등급평가 기준 확인하기!)

 

신용등급 올리기, 하락 요소 (신용등급평가 기준 확인하기!)

개인 신용등급을 평가하는 요소는 여러가지 입니다. Credit Bureau(CB, 금융위원회로 허가 받은 개인신용평가기관)인 개인신용평가기관(코리아크레딧뷰, 나이스평가정보)에서는 다음 기관에서 제공

rosecherry.tistory.com

 

 

도움되는 글

🔥🔥고혼진 화장품 라인업 가격 파는곳

 

고혼진 화장품 라인업 가격 파는곳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미국, 유럽 등 세계에서도 광고되는 고혼진 화장품, 들어보셨나요? 2018년에는 베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고, 2018년~2020년 연속 품질혁신 대상을 수상한

rosecherry.tistory.com

🔥🔥안전도어지킴이, 천원으로 집앞에 CCTV 설치 신청하는 방법 (신청서류 다운로드)

 

안전도어지킴이, 천원으로 집앞에 CCTV 설치 신청하는 방법 (신청서류 다운로드)

안전도어지킴이, 1인가구라면, 천원으로 집앞에 CCTV 신청방법을 확인하세요. 주거침임을 통한 범죄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안전을 지키기 위해 CCTV의 설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

rosecherry.tistory.com

🔥🔥인터넷 속도 느릴때, 30초만에 빠르게 하기 (광클 예약, 속도전에 필요한 작업)

 

인터넷 속도 느릴때, 30초만에 빠르게 하기 (광클 예약, 속도전에 필요한 작업)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 쿠키 삭제도 했고, 휴지통도 비웠고... 혹시나 해서 안쓰는 프로그램도 제거해봤다.... 그런데 인터넷은 여전히 느리다.....!! 조각모음 이라도 해야하나...? 아 진행중이라

rosecherry.tistory.com

🔥🔥에스파 세계관 정리, 용어 설명 총정리

 

에스파 세계관 정리, 용어 설명 총정리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한다 - SM 이말은 무엇일까요? 바로, SM엔터테인먼트가 발표한 아이돌 에스파의 세계관이라고 합니다. 아... 이렇게 들어서는 난해한데요. 좀더

rosecherry.tistory.com

🔥🔥휴면예금 계좌 조회 확인 바로가기 몰랐던, 돈 찾아가세요~ 득템

 

휴면예금 계좌 조회 확인 바로가기 몰랐던, 돈 찾아가세요~ 득템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온라인을 통해서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몇 년 전에 휴면계좌가 됐는지 안됐는지도 모르겠고, 계좌는 제가 다 꿰고 있을 줄 알았습니다만,

rosecherry.tistory.com

🔥🔥사회초년생 재테크 습관! 곱셈, 나눗셈 방법만 기억해~

 

사회초년생 재테크 습관! 곱셈, 나눗셈 방법만 기억해~

안녕하세요~ 리얼밀쿠티 입니다. ^^ 사회초년생, 첫 월급을 받으면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빠져나가는 월세, 카드값, 어제 먹은 야식으로 턱없이 부족한 생활비

rosecherry.tistory.com

 

Comments